inblog logo
|
codingb
    AJAX

    상태 코드와 msg는 Body에 꼭 담아주자

    coding S's avatar
    coding S
    Apr 19, 2024
    상태 코드와 msg는 Body에 꼭 담아주자

    상태 코드는 response 헤더에 status Code에 있지만 바디에도 담아주는게 좋다!

    notion image
    notion image

    why?

    💡
    실패를 해도 바디에 에러 메세지를 담아서 돌려줘야 한다. 그래야만 프런트와 클라이언트가 무슨 에러인지 아니까 바디에도 상태코드를 담아주자!
    즉, 400만 가지고는 username이 중복인지, 길어서 실패한 건지 모른다! → 400이 떠도 무조건 파싱을 해야한다! body 안에 에러 메세지가 담겨있기 때문! 바디에 msg와 상태코드를 안 담아서 주면 프런트 쪽에서 일을 못한다.
    💡
    → 응답의 공통 DTO 필요!! 만들자!
    Share article

    codingb

    RSS·Powered by Inblog